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72만원 짜리 '에어팟 맥스'결로현상 발생

by 주식 키우는 개발자 2021. 1. 15.
반응형

환경을 위해 충전기까지 제거하던 애플이 헤드셋에서 물을 만들어 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맥스에서 "결로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결로현상

최근 여러 소스를 통해 여파 맥스의 결로현상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습한 곳은 가지도 않았는데 결로가 발생하면 서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되었다 고도 하는데요

일부의 여파 맥스는 심각한 결로현상으로 착용 감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으면서 정상적인 사용이 어려워 진다 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결로 자체가 문제가 됩니다. 다양한 최신 기술이 사용된 에어팟 맥스의 내부는 정말 복잡하게 설계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내부 부품 의 부식이나 안전사고 우려 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여파 맥스에 이런 일이 발생 되는 것일까요? 결론은 외부와 내부의 온도 차이가 심할 때 발생됩니다. 보통은 15도 이상 온도차이가 있을 때 그리고 내부 습도가 높을 때 발생되는데요.

처음에는 물방울이 맺히는 것으로 시작되지만 결로가 심해질수록 곰팡이가 자라고 균열이 발생할 정도로 심각한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헤드폰의 발생되는 결로현상이 흔한 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에어팟 맥스는 대부분의 헤드폰과 달리 알루미늄 금속이 사용 되었는데요. 이어 컵 내부는 보온 효과로 따뜻해지는 반면 알루미늄 메탈 소재가 빠르게 냉각 되면서 온도 차이로 결로 현상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흔히 헤드폰을 탈 착하지 않고 장시간 사용할 때의 가끔씩 발생된 현상이지만 에어팟 맥스는 소재와 구조적인 특성으로 보다 쉽게 더 자주 발생되어 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대처

이에 대해 애플은 지원 페이지를 통해 부드러운 천으로 에어팟 맥스의 내부를 닦으라고 명시하고 있는데요. 결국 70만원이 넘는 고가의 헤드폰을 사용하는 데 주기적으로 이어 컵을 분리해서 결로가 있는지 확인하고 또 그것을 직접 가끔 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죠.
여러모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에어팟 맥스는 이외에도 어떤 평가를 받았을까요?

 

장점

가장 인상적인 것은 무겁지만 무겁지 않다는 것인데요. 무게만 놓고 보자면 무거워야 하는데 실제로 착용해 보면 무게 분산이 잘 되어서 생각만큼 무겁지 않다는 것이죠.

물론 헤드 밴드에 한정된 평가 이긴 합니다. 이미 에어팟 프로에서도 극찬을 받았던 주변음 허용도 기대 이상이라거나 왜곡 수준이 낮다는 평가가 있었는데요. 2% 이하로 홍보를 했지만 실제 왜곡 수준은 0.1% 이하로 측정 되면서 우수한 수준이라는 극찬 도 나왔습니다.

이외에도 컨트롤이 직관적이고 편하다는 평가와 함께 흔하지 않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애플 다운 마감이나 뛰어난 손맛 다양한 컬러감 디자인 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들도 있었습니다.

단점

그렇다면 아쉬운 평가는 없었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1.5 배 에서 2배에 달하는 고가의 제품이라는 점 무게가 일반 제품 대비 1.5 b 에서 2배에 달한다는 점으로 비싸고 무겁다 는 평가가 많은데요 거기다 직물 소재로 오염이나 이염이 쉽게 되는 데다 이어 컵과 달리 헤드 밴드는 교체도 불가능해서 사용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심지어 스마트 케이스는 디자인을 위해 기능성 을 포기하면서 k3 보호하는 케이스가 필요하다 는 평가도 있는데요 실제로 에어팟 맥스와 케이스를 보호하는 케이스들이 시장에 나오는 것을 보면 애플이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만든 것 같기도 합니다.

라이트닝 단자 로 전용 케이블이 비싸게 구입해야 하고 전원 버튼이 없는 데다 착용감 지가 너무 잘 되어서 헤드폰의 목에 걸어 두기만 해도 절전 모드가 안되는 아쉬움 들도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는 에어 파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제 값을 못하는 음질에 대한 평가도 많다는 것이죠. 극찬을 하거나 혹평을 하기도 하지만 절대 이 가격에 걸맞는 음질은 아니라는 평가는 에어팟 맥스 의 존재 이유에 물음표를 던지게 만들고 말았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은 에어팟 맥스 시리즈를 어떻게 이어나갈 계획 일까요. 에어팟 3세대 에어팟 맥스 스포츠 까지 적어도 두세가지 신제품의 출시 전망이 나왔습니다

우선 에어팟 맥스 스포츠는 399 달러 내외의 가격과 290g 수준의 무게로 더 컴팩트하고 가벼워진 디자인으로 소재의 변경과 함께 대중적인
헤드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여파 맥스의 지나친 급발진 은 가격부터 무게 디자인 케이스 음질이 시 헤더에 결로현상 까지 이어지며 오점 을 남기는 상황이기도합니다.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629,000원상품평 75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