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애플 매직키보드 2 세달 실사용 후기 (feat. 애플 매직트랙패드2)

by 주식 키우는 개발자 2020. 6.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애플 매직키보드2와 매직트랙패드2를 3달간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매직키보드2와 매직트랙패드2가 나온 지 어느 정도 되

긴 했지만 현재 애플 제품의 키보드와 트랙패드는 대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고려하시는 분들이 보신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매직키보드2 매직트랙패드2

제가 집에 셋팅해놓은 책상이에요! 맥북을 쓰는 만큼 키보드와 트랙패드 깔맞춤까지 해서 큰 맘먹고 사용했었는데요. 

 

매직 트랙패드2 

Apple 정품 매직 트랙패드 2 MJ2R2KHA

142,310원상품평 458개

 

우선 트랙패드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대대대대대대만족입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맥북을 사용하기 전에 LG그램을 사용했었는데 그때는 도저히 마우스 없이는 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마우스가 없어서 집을 다시 갔다 온 적도 있어요) 그래서 노트북에 있는 터치패드는 진짜 쓸모가 없구나!라고 느끼던 찰나에 2019맥북 15인치를 사서 사용해봤는데... 아니 세상에 이런 게 어떻게 있지 싶을 정도로 너무 편한 거예요. 

UX(사용자 경험) 에 진짜 친화적이라고 느꼈고, 손목도 하나도 안 아파요.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채로 트랙패드2를 사용했는데요.

역시는 역시 매직 트랙패드2는 크기도 노트북 트랙패드보다 크고 원하는 곳에 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들밖에 없었습니다. 

 

결론 : 맥북의 트랙패드가 편하다면 지금 당장 구매를 해도 늦지 않다! 너무 좋다 

 

 

매직 키보드 2

매직 키보드는 좀 할말이 많네요! 저는 코딩을 하는 직업이다 보니 타이핑을 할 일이 많은데 그래서 여러 개의 키보드를 써보았습니다. 오래 타이핑을 해야 해서 그런지 저는 기계식 키보드는 맞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매직 키보드를 구매하기 전에도 로지텍k380을 사용했는데요. 비슷하면서 오히려 타이핑 느낌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매직 키보드2를 구매했죠. 

2달간 진짜 잘썼어요. 색깔도 깔맞춤 되어있고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근데 문제는 2달쯤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끝없는 매직 키보드 연결유실 

어느 날 열심히 코딩을 하고 있는데, 타이핑이 안쳐지길래 뭔가 했더니 중간에 매직 키보드 연결 유실이 되었더라고요. 가만히 있으니까 다시 연결됨이 뜨길래 "뭐지?" 하고 그냥 계속 코딩을 하고 있었어요

근데 이게 진짜 잊어질 만하면 계속 "연결 유실" 이 나오면서 빈도는 더욱 심해졌어요... 진짜 안 그래도 코딩 때문에 화가 날 때 이러면 진짜 부수고 싶었습니다. 

해결책은 없나요?

해결책... 있으면 정말 좋겠네요. 우선 제가 해보았던 해결책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1. 재부팅 및 재연결 

2. 블루투스 초기화 

3. Bluetooth 모듈 재설정

4. Apple 기기에 연결된 모든 기기를 초기 설정 값으로 재설정 

위의 방법은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 분들이 모두 시도해보셨던 방법이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되신다고 하신 분들도 있었지만 저는 고집 있는 키보드를 골랐는지 전혀 나아지질 않더라고요ㅎㅎㅎㅎ 

 

이 연결 유실 현상만 없으면 진짜 너무 좋고 쫀독쫀독한 키감도 맘에 들고 맥북과 키배 열도 동일해서 만족스러운데..... 연결 유실이 저에게는 너무 큰 문제인 것 같아요... 그래서 어떻게 했냐고요?

갖다 치워버리고 로지텍 키보드로 대체해서 쓰고 있습니다. 

 

결론 : 연결 유실만 없다면 인생 키보드이기 때문에 뽑기 운에 따라서 좌지우지될 것 같음. (회사에서도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멀쩡하네요. )

 

 

매직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를 구매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