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매직 키보드 연결 유실 해결 방법

by 주식 키우는 개발자 2020.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 키우는 개발자입니다.🙇‍♂️

예전에 제가 매직 키보드2 후기 글을 작성하면서 "연결 유실" 이라는 문제 때문에 쳐박아두고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인 로지텍 k380을 사용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매직 키보드2 연결 유실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용안하기 

사실 해결 방법이라는건 없고,,, 그냥 제가 사용안하다가 매직 키보드의 그 타건감이 생각나서 '연결 유실이 다시 나와도 잠깐만 써볼까...?' 하는 생각에 꺼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근데 웬걸 연결유실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있어요... 다시 꺼내서 사용한지 며칠이 지났을 때는 아 곧 이제,,, 연결유실이 시작될 것 같은데,, 하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지금 3주?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전혀 연결유실이 발생하지 않고 있어요. 

제가 매직키보드를 꺼놓고 아예 연결 해제한 후에 사용을 하지 않은지는 1달이 조금 안되었는데요. 이 방법이 모든 분들에게 통하는 방법은 아닐 수 있지만, 진짜 애플 매직 키보드가 너무 쓰고싶은데 연결 유실 문제가 있어서 꾸역꾸역 참으면서 사용하셨던 분들은 애플 매직키보드와 맥북에게 조금만 시간을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람도 사이가 안좋을 때  떨어져 지내면 오히려 사이가 좋아지는 것처럼 물건도 비슷한가봐요,,, 뭔가 제대로된 정보로 해결방법을 제시해드리지는 못해서 아쉽지만, 매직 키보드, 매직 마우스 연결 유실 문제는 다른 블로거분들을 보아도 명확히 해결하시는 분들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다시 매직키보드를 사용해서 개발을 하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