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10월 13일 애플 이벤트 초대장 - 한국 출시일은?

by 주식 키우는 개발자 2020. 10. 7.
반응형

 

 

9월에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발표 이어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아이폰12 소식이 오늘 새벽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아이폰12의 출시를 예고하는 초대장을 공개한 것인데요. 5G의 갖충 아이폰의 탄생을 말하는 듯한 초대장 이미지가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도 꾸준히 제품을 발표하는게 대단하네요. 

 

아이폰12의 초대장으로 예상되는 초대장에는 애플로고 옆에 통신망을 암시하는 듯한 물결 표시와 아이폰12의 다양한 컬러를 암시하는 듯한 이미지를 주었습니다. 애플워치에서도 새로운 컬러인 블루 컬러를 암시하는 듯한 초대장을 배포하였고 역시나 새로운 블루컬러가 출시되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이번 초대장 대로라면 블루 컬러 및 새로운 컬러의 등장도 예상해볼 수 있겠네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된 형태의 국내 런칭이 예상되기도 하네요. 이어서 1차 출시국 이슈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최근 추세를 보면 1.5차 정도로 자리 잡고 있기에 10월말이나 11월초에는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12의 디자인 포인트로는 약간 각진 디자인으로 변경 되며, 밀리미터파 대역을 지원하는 5G를 탑재한 모델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초고속으로 만나요의 의미가 단순 5G만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죠. 밀리미터파 지원에 대해서 국내에서는 통신사에서 아직 소극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기에 당장 혜택을 볼 수있는 기능은 아니지만 활성화 되었을 때 다른 5G 스마트폰과의 인터넷 속도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가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갤럭시 시리즈를 포함 단가 상승 부분으로 인해 밀리미터파 모뎀(예 : QTM052)을 탑재하고 있지 않기에 밀리미터파 대역 서비스가 시작될 때 제대로 된 5G 서비스를 경험할 수 없는 것이기도 하죠. 이미 미국버전 갤럭시 시리즈에는 밀리미터파 모뎀이 탑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아이폰12 국내시간으로 10월 14일 오전 2시이며, 이번에도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개 1주일 전까지 나온 정보를 종합해보면 아이폰 12시리즈는 모두 4개의 모델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0Hz 고주사율과 10bit컬러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콘텐츠를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는데 아이폰 11은 60Hz였어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통상 미니라고 하는 5.4인 인치 모델과 아이폰 12 Max와 아이폰 12 Pro로 불리는 6.1인치 모델 2종, 그리고 아이폰 12 ProMax인 6.7인치 모델까지 출시될 전망입니다.

 

예상보다 가격이 상승될 것으로 보는데요.  아이폰 12맥스(6.1인치)는 800달러에서 850달러 정도가 될 것이고, 아이폰 12프로(6.1인치)와 아이폰 12프로맥스(6.7인치)는 각각 999달러와 1,099달러 선이 될 것이라는 의견입니다. 아이폰 12 (5.4")는 미니가 4G로 출시된다는 의견도 있어서 699달러와 749의 두 가지 키로 예상되는 가격이 승부수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5.4인치의 경우 새롭게 아이폰 유저가 되는 경우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라는 것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5.4인치와 6.1인치 Max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반면에 아이폰 12 프로와 프로 맥스는 개선된 라이다 스캐너가 포함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다 센서는 증강현실을 위한 시스템입니다. 실내와 야외 등에서 5m 떨어진 주변 물체까지 거리를 빠르게 스캔해 심도를 측정해 줍니다. 

 

아이폰의 장점으로 유저들이 가장 먼저 손꼽는 건 카메라 기능입니다. 사실 이 카메라 기능은 벌써부터 아이폰 13에서 더 혁신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요. 사실 카메라 기능의 개선은 애플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일상을 공유하고 영화를 찍는 세상이 이미 도래하기 시작했으니까요. 누가 더 먼저 더 혁신적인 기술로 더 좋은 이미지를 찍고, 더 자연스럽게 재생하고,  빠르게 저장하며 쉽게 편집하느냐가 주요 관점이니까요. 또한 패밀리 그룹의 디바이스와 연동을 통해 더 다양한 기능과 앱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애플 이벤트를 발표한 후에 정리하는 글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